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온라인 오프라인 일정 외국인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일정이 발표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일정이 다르다. 온라인은 10월 1일부터 29일까지이다. 오프라인 일정은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다.

 

외국인은 오프라인 일정에 맞춰 신청한다. 신청 장소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상세 일정은 다음과 같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경기도는 10월 1일부터 제3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도민에게 경기도와 시, 군이 함께 지급한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을 대상으로 하기에 경기도는 도민 전체가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을 받게 되는 것이다. 지원 금액은 1인 당 25만 원이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다르다. 온라인은 10월 1일부터 접수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신청할 수 있다. 지급은 경기지역화폐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홈페이지는 10월 1일 오픈된다.

 

접수 방식은 홀짝제로 신청한다. 2일과 4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 신청이 가능하다. 오프리인 신청은 12일부터 가능하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외국인은 오프라인 신청기간을 이용하여 접수할 수 있다.

 

미성년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위임장을 필요하다. 위임장 없이 다른 가족의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피해인의 요구에 따라 사기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 사용처는 국민 상생 지원금과 같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홀짝제로 진행된다. 지급 대상은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이라면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다.